금융생활백서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광고 설치하기(모바일용)

by 화수미제
반응형

PC 버전에서 광고를 마치고 당연히 모바일에서도 되겠지 기대하며 앱에 들어갔더니 웬걸... 안뜨네요... 휴~~~


애드센스 설치하기 PC버전 http://sexysbkang.tistory.com/81


모바일은 따로 해줘야 하는 걸 몰랐네요. 찾아봐도 자세한 내용은 안나와 있어 고생고생하다 성공했습니다.


과정을 마치고도 바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꽤나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야 광고가 뜨기 시작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2시간 정도 후부터 광고가 뜨네요.


애드센스 설치까지 53일 기다림의 연속이었네요. 그래도 이렇게 설치할 수 있으니 중간에 포기하지 마세요. ^^



1. 애드센스 화면에서 "광고단위" 클릭  "새 광고 단위" 클릭




2. 광고 종류 선택에서 저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로 진행했습니다. 각자 취향에 맞는 광고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다이나믹한 광고를 선호하지 않기에 기본적인 광고로 결정.


"선택" 클릭





3. 이름에 광고를 식별할 이름을 입력 광고크기 설정 광고유형선택 → "저장 및 코드생성" 클릭


배너크기는 선택가능한데 모바일에서 너무 큰 배너는 부담스러워 좀 작은 배너로 선택했고, 광고는 텍스트와 디스플레이광고를 모두 할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4. 광고코드를 복사합니다.




5.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 설정" 클릭  플러그인에서 "Google AdSense(모바일용)" 클릭




6. 광고를 상단, 하단, 상하단에 할지를 선택합니다. 전 상하단에 모두 하기로 결정하고 광고코드를 복사해 붙여 넣었습니다.


여기서 고난이도 작업 들어갑니다.


광고코드를 두 군데 붙여야 하는데 현재 복사된 광고코드는 4번에서 복사한 것 하나밖에 없죠? 나머지 광고코드는 1번에서 "새 광고 단위" 클릭 후 반복해 코드를 새로 생성해서 붙여넣으면 됩니다.


"저장" 클릭




7. 완성 후 모바일에서 확인하니 안뜨네요. 약 2시간 정도 후에 뜨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들어간 광고 잘 보이시죠?


저도 꽤나 시간이 걸려 작업했고, 시행착오가 많았네요. 나름 쉽게 정리한다고 했는데 많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금융생활백서

화수미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