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생활백서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광고 설치하기

by 화수미제
반응형

7월 4일 애드센스 가입부터 광고가 올라온 8월 25일까지 총 53일 간의 기다림이었네요. 


중간에 혹시 안된건지 애드센스에 메시지를 보내도 묵묵부답이라 답답했는했죠. 시간이 너무지나 안됐나보다 자포자기의 상태에서 받은 메일이라 더욱 기분이 좋았습니다.


PC에 광고하는 것과 스마트폰에 하는 과정이 달라 각각 올리고 본 편은 PC광고용이네요.


애드센스 광고설치 모바일용: http://sexysbkang.tistory.com/82



1. 먼저 애드센스(https://www.google.com/adsense/?hl=ko&sourceid=aso)에 접속  "지금 가입하기" 클릭




2. 블로그 주소 입력 메일수신여부 국가선택 이용약관동의   "계정만들기" 클릭




3. 개인정보 입력 후 "제출" 클릭




4. 본인 인증하면 애드센스 가입을 마치게 됩니다.




5. 마치면 1~2일 후 구글에서 메일이 한통 오네요. 영문 메일이라 번역기로 번역하니 대략의 내용을 간단히 확인. 


"귀하의 사이트에 연결" 클릭


* 좌측 영문, 우측 번역 후




6. 애드센스 화면에서 코드복사





7.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 들어가서 "HTML/CSS 편집" 클릭





8. 복사한 광고소스코드를 <head> 바로 아래 붙여넣기 "저장" 클릭




9. 이 과정을 7월 5일에 마무리 했고, 한달 반을 기다려 8월 25일 되서야 광고가 가능하다는 메일을 받았네요.


"시작하기" 클릭




10. 애드센스 홈화면에서 "내 광고" "페이지 수준 광고" 클릭




11. 광고 화면에서 블로그 PC화면에 올리고 싶은 광고를 활성화 시키면 끝.


아래 코드생성은 이전에 생성해 붙여넣었던 광고코드와 동일한 코드로 이전에 붙여넣기 하신분은 패스~~




12. 바로 적용은 안되고 시간이 좀 지나야 하는데 저는 20분쯤 지나 광고가 올라온 것 같네요.




애드센스 광고로 1달에 1억씩 버는 분을 만나 블로그에 새로운 눈을 뜨고 이제야 애드센스를 시작합니다.


막상 시작하려니 생각처럼 간단하진 않네요. 찾아 본 글들도 조금 어렵게 느껴지고 해서 제가 가입해서 올리기까지의 과정을 올립니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금융생활백서

화수미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