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생활백서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로 바꿔야 하는 이유와 이동방법

by 화수미제
반응형


알뜰폰에서 알뜰폰으로 통신사를 바꿨습니다.
 
정확히는 조금 더 가성비 좋은 요금제로 바꾼 셈입니다.
 
알뜰폰은 약정기간이 없어 바꾸고 싶을 때 언제든 신청한 후 유심만 갈아끼면 별도의 방문없이 집에서 쉽게 변경 가능합니다.

기존 헬로모바일에서 13,900원짜리 요금제를 데이터 5기가, 200분 무료통화에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처음 알뜰폰으로 이동하면서 33,000원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했습니다.

막상 몇달간 사용량을 보니 통화량도 많지 않았지만 데이터는 집과 사무실 등 대부분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어 데이터는 그닥 많이 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굳이 무제한 요금제를 쓸 이유가 없어 데이터 5기가 요금제로 변경해 매달 13,900원을 내고 사용했습니다.


우체국에서 알뜰폰 요금을 조회하다 보니 눈에 띄는 요금제가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보다 저렴한데 데이터는 2배, 무료통화는 1.5배나 많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300분 무료통화에 데이터 10G 요금제가 매달 11,000원 밖에 안합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필요없는 분이라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더 저렴한 요금제도 있었지만 이벤트 기간 동안만 적용되고, 기간이 지나면 다시 비싸지는 요금제들이었습니다.
 
기본 통화료는 제가 아는 범위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요금제인 듯 싶습니다.


첫째와 둘째 휴대폰을 처음 스마트폰으로 바꾸며 우체국에서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해 가입했습니다.

당시 데이터 100M에 무료통화 100분짜리 한달 요금이 1,500원에 둘 다 가입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데이터 5기가, 무료통화 500분 사용 가능한 7,700원짜리 요금제를 이용 중입니다.

데이터가 부족하다는 와이프 요금제도 제가 바꾸는 요금제로 변경해야겠습니다.

바꾸고 나면 4인가족 통신요금은 37,400원으로 선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알뜰폰임에도 주변에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 만나기 쉽지 않습니다.
 
이동하지 않는 이유를 물어보면 '가족 결합할인, 장기고객 할인, 약정기간' 등 다양한 이유로 기존 쓰던 대로 사용 중입니다.

결국 별 차이 없을거라는 생각이 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데이터 이용이 많아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최신형 휴대폰을 2~3년 주기로 바꿔 쓰는 분에겐 알뜰폰이 그닥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알뜰폰 요금제 바꾸는 것은 간단합니다.
 
저는 우체국에서 신청했습니다.

 

요금제선택 - 우체국알뜰폰

우체국 알뜰폰 온라인 숍 HOME 우체국 알뜰폰 온라인 숍 사용량과 선호 단말기에 따라 추천받은 알뜰폰으로 신청한 후 우체국을 방문하여 접수하는 시스템입니다. 사용량과 선호 단말기를 선택

www.epost.go.kr

 
마음에 드는 요금제를 찾아 신청하면 '신청이 되긴 된건가?' 싶을 정도로  간단히 끝납니다.

 

다음날 오전 주문하신 상품이 배송 중이라는 알뜰폰 통신사의 다소 뜬금없는 카톡메시지가 옵니다.

 

신청 2일차 우체국에서 유심이 도착합니다.

 

우편물에는 유심칩이 들어 있는 카드와 개통방법 안내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유심을 받았다고 당장 하실 것은 없습니다.

 

먼저 기존 사용 중이던 통신사 해지 동의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유심 도착 하루가 지나면 통신사에서 번호이동에 관한 안내문자가 도착합니다.

 

문자 가장 하단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 번호이동에 동의여부를 묻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동의'를 선택하면 끝.

 

잠시 기다리면 이용 정지되었다는 문자, 새로운 통신사 요금제로 가입되었다는 안내문자가 도착합니다.

 

이제 유심을 갈아끼면 새로운 통신사 요금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하죠?

 

저는 안내서를 봐도 좀 헷갈리게 나와서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유심 도착 후 해지 안내문자 도착하는데까지 기다리는 것만 미리 알고 진행하시면 쉽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신형 폰에 별 관심이 없어 특별히 이상이 생기지 않으면 오래 쓰고, 바꿀 때가 되면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상태 좋은 중고폰을 직거래로 구매합니다.

또다른 방법은 중국의 샤오미 같은 브랜드를 구매하면 새제품도 20~30만원대에 살 수 있습니다.

 

휴대폰 구매방식만 바뀌면 통신사 약정 노예에서 벗어나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비 아끼세요~~~ ^^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금융생활백서

화수미제

활동하기